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열린광장 지역과 상생하는 문화와 관광 플랫폼,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
FAQ
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에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.
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(2020년 기준 2014.12.31. 이전 출생자)을 대상으로 문화예술, 국내여행,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.

※ 2020년에는 1인당 연간 9만원을 지원합니다.
문화누리카드는 세 가지 방법으로 발급신청, 혹은 재충전이 가능합니다. 1)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2)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만 14세 이상 개인으로, 공인인증서/휴대전화 등 본인인증이 가능하신 분은 [문화누리카드누리집>카드발급/잔액확인/카드발급] 문화누리카드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. 3) 전화ARS을 통해 만 14세 이상 개인으로,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소유하시고, 카드 앞면 유효기간이 2021년 이후인 문화누리카드를 소지하고 계신 경우, 1544-3412 번으로 문화누리카드 전화ARS 재충전이 가능합니다. ※ 일반통신사 SK, KT, LG U+ 와 알뜰폰은 LG U+ 만 가능합니다.
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며, 이용할 수 있는 장르는 문화, 여행, 체육 관련 분야에서만 가능합니다.
문화누리카드 이용 분야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[문화누리카드 누리집 → 사용하기] 내 사용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전북문화누리 블로그(https://blog.naver.com/jbct0419)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문화누리카드 부서에서 확인 또는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 가맹점-지역 검색[전북] 검색 후 확인가능하십니다.
문화누리카드는 한도가 별도로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.
한도초과로 보이는 경우 문화누리카드의 잔액보다 큰 금액을 사용하셨는지 잔액확인을 부탁드립니다.

※ 잔액확인 : 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(1644-4000, 내선 7-5-1)
문화누리카드는 IC칩이 내장된 카드가 아니므로 MS방식으로 결제를 해주셔야 합니다.

아래 절차대로 결제시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
1단계 : MS방식으로 단말기 리더기에 카드 긁기 -> IC카드로 결제하세요. 메시지 뜸
2단계 : 단말기의 IC인식부에 카드 삽입(IC방식) -> 승인거절 메시지
3단계 : MS방식으로 단말기 리더기에 카드 다시 긁기 -> 정상승인
문화누리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. 이용하시려는 곳이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. 만약,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으나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 가맹점 정보변경 등의사유로 결제가 불가할 수 있으니 이런 경우에는 번거로우시겠지만 전화 상담이 가능한 운영 시간 내(평일 9시~12시,13시~18시)에 고객지원센터(1544-3412)로 전화상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문화누리카드 
고객지원센터 : 1544-3412 
운영시간 : 주말,공휴일 제외 09:00~12:00 , 13:00~18:00
결제거절 사유 확인은 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(1644-4000, 내선 7-5-0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여행, 철도, 고속버스, 항공권, 공연티켓 등에 대한 예매 취소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, 발생한 수수료는 본인 부담이므로 반드시 카드 잔액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케이블TV 요금은 당월 결제 후 익월에는 환불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.(예시) 10월 이용료를 납부하신 후 11월에 환불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. 10월 안에만 환불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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